2016년 12월 1일 목요일

최불암 시리즈 무엇? 최불암 재산 아들 결혼식

최불암은 1940년 6월 15일 경기도 인천부 금곡정(현 인천광역시 동구 금곡동) 1번지에서 사업가인 최철(崔鐵)과 대한제국 때 궁내 악사를 지낸 집안의 딸 이명숙(李明淑)의 무녀독남 외아들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최불암의 가족 중에는 독립운동가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의 아버지는 최불암을 임신한 모친을 국내에 두고 독립운동을 하는 형제들을 따라 중국으로 들어갔고, 해방이 될 때까지 중국에서 사업을 해 큰돈을 벌었다고 합니다! 그 후 해방이 되고 나서 만주에서부터 인천까지 말을 타고 귀향했다. 말안장에는 돈과 보석이 잔뜩 실려 있었다고 하네요!!


아래는 최불암 시리즈 모음
http://cafe.daum.net/ssaumjil/LnOm/1342571?q=%C3%D6%BA%D2%BE%CF+%BD%C3%B8%AE%C1%EE

최불암의 부친은 만주에서 가져온 돈으로 해방 직후 인천에 영화사(건설영화사)와 신문사(인천일보)를 차렸으나 직접 제작한 영화의 개봉을 앞두고 부친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면서 당시 6살에 불과했던 최불암은 부친의 영정을 들고 영화 시사회에 참석해야 했다고 합니다!!

한편 최불암 재산에 대해서는 공개된 바가 없으며 자녀로는 부인 김민자와의 사이에 1남1녀가 있다고 하네요! 최불암 아들결혼식은 확인된 바가 없는 내용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